본문 바로가기
Java/Definition&Grammar

[Java] Interface

by 꾸압 2021. 3. 24.

정의  :

   - 하나의 시스템을 구성하는 2개의 구성 요소(하드웨어, 소프트웨어) 또는 2개의 시스템이 사호장혹

   - 동일한 목적을 위해 동일한 기능을 수행하게끔 강제하는 기능

   - 객체를 어떻게 구성해야 하는지 정리한 설계도

 

특징  :

   - 

   - 객체의 교환성( 다형성 )을 증대

   - 인터페이스 변수에 인터페이스 메소드가 구현된 서로 다른 구현 객체를 할당하여 사용 가능

   - 구현 객체를 몰라도 인터페이스(interface) 메소드를 알면 객체 호출이 가능

   - 객체가 인터페이스(interface) 사용 시, 반드시 인터페이스(interface) 메소드를 구현해야함

 

 

 

장점  :

   - 개발 코드를 직접 수정하지 않아도, 사용중인 객체만 변경할 수 있음

   - 대규모 프로젝트 개발 시 일관성이 있으며 틀을 갖춘 개발을 위한 표준을 제작 가능

   - 클래스 작성과 인터페이스(interface) 구현을 동시에 진행하여 개발 시간을 크게 단축

   - 여러 클래스 사이의 관계를 인터페이스로 연결함으로써, 클래스마다 독립된 프로그래밍이 가능

   - 인터페이스(interface)를 사용하여 다중 상속 기능을 지원함

   - 유지보수에 탁월하고, 객체 지향 개발에 유용

   - Java의 다형성을 이용하여 개발코드 수정을 줄임

 

 

 

 

마커 인터페이스

'Java > Definition&Grammar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Java] Getter, Setter 쓰는 이유  (0) 2022.06.17
[Java] JVM 구조(architecture)  (0) 2022.05.10
[Java] 오버로딩 & 오버라이딩  (0) 2021.03.15
[Java] 간단 문법 정리  (0) 2021.03.15

댓글